생활-안전 >
상주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0/01/23 [13:25]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시장 권한대행 조성희)는 설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넉넉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분야별 11개반 104명이 연휴 기간 중 상황 근무를 하게 된다.


  시는 귀성객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상주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한 버스정류장을 사전에 지도․점검하고,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종사자 교육과 결행ㆍ승차거부ㆍ불친절ㆍ부당요금 징수행위에 대해서도 지도ㆍ점검했다.


 또 설 연휴를 앞두고 사회복지시설과 소방서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따뜻한 정을 나누고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상주시와 각 읍면동에서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실시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대량 구입하는 등 명절 전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했다.


 연휴 기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쓰레기 수거․처리대책도 마련했으며,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폐수배출 등 환경오염을 방지에도 소홀함이 없게할 예정이다.

 

 당직의료 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ㆍ운영해 응급환자 및 진료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보건소에는 비상진료 대책반을 설치․운영한다.


  조성희 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연휴를 맞을 수 있도록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 당일 전후 운영 병원과 당번약국 지정 현황은 다음과 같다.
 
 ▶적십자병원, 성모병원 연휴기간 응급실 운영 ▶24일은 가톨릭비뇨기과ㆍ강의원ㆍ우리들의원ㆍ이내과의원ㆍ이영희내과ㆍ이원두의원ㆍ정소아과ㆍ서울보람치과ㆍ서울치과ㆍ이치과ㆍ상주시립요양병원▶25일은 이치과ㆍ상주시립요양병원 ▶26일은 인제의원ㆍ상주시립요양병원


 ▶24일은 경동메디칼ㆍ국보당ㆍ낙동ㆍ대동ㆍ박사ㆍ백화점ㆍ삼백종합ㆍ서광ㆍ안일ㆍ성모 약국 ▶25일은 경동메디칼ㆍ낙동ㆍ서광약국 ▶26일은 경동메디칼ㆍ낙동ㆍ서광ㆍ안일 약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관련기사목록
1/3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