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기고] '걸어보니 참 좋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주지사 서교철 차장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3/05/08 [16:29]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주지사 서교철 차장 

 “걷기는 최고의 운동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만큼이나 걷기는 우리의 신체와 정신의 건강 유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심장질환을 예방한다.

체질을 개선해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나아가 “걷기로부터 모든 위대한 생각이 나온다.”라는 말처럼 인간의 정신세계를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걷기는 그 종류도 다양하다.

환자의 재활치료에 유용한 천천히 걷기, 보통의 속도로 걷는 산책 걷기, 심폐기능과 뼈·근육이 좋아지는 속보, 유산소 운동능력 극대화로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급보, 경보 등이 있다.  

 

바쁜 삶 가운데도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을 유지하고자 다양하고 새로운  운동들이 많이 보급되고 있지만 쉽고 단순하며 경제적으로 효과적인 운동은 단연 걷기라고 말할 수 있다.

 

국민을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그 정신에 맞게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그중의 하나가 걷기 운동이다.

 

‘걸어보니 참 좋소! 나눠보니 더 좋소!’ 라는 슬로건 아래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 영위는 물론 지역의 건강 취약자를 돕기 위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통한 ‘건강박스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걷기운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유지와 건강관리가 취약한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해 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기고]걸어보니 참 좋소!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