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김홍배 전,육군소장 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 회장 취임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7/01/18 [11:12]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의공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회장 김홍배)에서는 18일 축협 명실상감한우 세미나실에서 기념사업회 이사·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3대 회장에 김홍배 예비역 육군소장을 선출했다.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홍배 회장은 상주시 외답동에서 태어나 상주동부초등학교, 상주중학교, 경북대학교를 졸업한 후 학군15기로 임관하여 전·후방 각지에서 지휘관 및 참모를 거쳐 육군소장으로 진급 후 제37보병사단장, 육군본부 동원참모부장, 감찰실장 등 37년간의 군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경남대 행정대학원 석사 한남대 정책학·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는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성우회 안보전문 강사로 특히, 상주시 안보정책자문관 겸 통합방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기념사업회에서는 충의공 정기룡 장군의 탄신일인 매년 5월26일 탄신제를 비롯해 한글백일장, 학생그림그리기대회, 전국서예·문인화 대전, 연극공연, 학술대회 등의 기념문화제를 주관해오고 있다.

 

  김홍배 신임 회장은 “장군의 위업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사명으로 북한의 위협은 날로 높아만 가고 있으며 국정공백까지 우려되는 작금의 현실에서  정기룡 장군의 호국충절의 정신을 그 어느때보다 되새겨 보아야 할 것입니다.”라며 “기념사업회는 장군의 선양사업을 위해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장군의 위대한 업적을 널리 빛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